
주말 아침, 커피 한 잔 마시며 느긋하게 컴퓨터 앞에 앉았다. 요즘 정리가 안 된 파일들 좀 손보려고 했는데, 갑자기 예전에 암호 걸어둔 PDF 파일이 눈에 띄었다. “이거 뭐지?” 하면서 열어보려 했더니 비밀번호를 요구한다. 기억해보려 해도 도무지 생각이 안 난다. 바로 옆 소파에선 아이가 “아빠, 게임 같이 할래?” 하고 졸라대고, 아내는 “점심 메뉴 정했어?” 하며 물어본다. 평화로운 주말이 순식간에 약간의 긴장감으로 바뀐다.
“이 파일, 중요한 계약서 같은데… 비밀번호 못 찾으면 어떻게 하지?”
컴퓨터를 뒤지고, 메모장을 뒤져봐도 답이 없다. 예전엔 이런 거 해결하려면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하고, 또 바이러스 걱정까지 해야 했는데… 그때 문득 인터넷에서 본 웹사이트가 떠올랐다. 바로 https://www.pwdwiz.com/?r=lmp !
바로 브라우저를 열고 https://www.pwdwiz.com/?r=lmp 를 입력했다. 홈페이지에 들어서자마자 “즉시 시작” 버튼이 눈에 들어온다. 클릭하고, 내가 열고 싶은 PDF 파일을 선택해서 업로드했다. 몇 초 지나지 않아 “비밀번호 제거 완료!”라는 메시지가 뜬다. 정말? 믿기지 않아서 파일을 열어봤더니, 깔끔하게 암호 없이 열린다!
아내와 아이도 신기하다는 듯 옆에서 지켜보다가 “와, 아빠 대단해!” 하며 박수를 친다. 덕분에 점심 메뉴도 여유롭게 고르고, 아이랑 게임도 실컷 했다. 이 작은 위기가 아니었으면 그냥 하루를 흘려보냈을지도 모른다.
https://www.pwdwiz.com/?r=lmp 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브라우저만 있으면 된다. PDF뿐 아니라 Word, Excel, PowerPoint, 심지어 RAR이나 ZIP 파일의 암호도 삭제하거나 복구할 수 있다. 개인 정보도 안전하게 처리된다고 하니 더 안심이다.
이런 서비스가 없었으면 아마 몇 시간을 허비했을지도 모른다. 하지만 덕분에 주말 오전의 작은 위기는 오히려 가족과 함께 웃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. 진짜 ‘주말을 잘 보냈다’는 기분이 든다. 다음에 또 비슷한 일이 생기면 망설이지 않고 바로 https://www.pwdwiz.com/?r=lmp 로 직행할 거다.